연합회장 인사말

미 동남부한인회 연합회는 미주 대한민국 총영사관을 중심으로 분할 조직되어있는 8개의 광역연합회 중 하나이며, 노스캐롤라이나, 사우스캐롤라이나, 조지아, 앨라배마, 테네시 등 5개의 주 및 산하에 27개 지역한인회를 두고 있습니다.

안녕하십니까?

미주동남부한인회연합회( The Federation of Korean Association S.E.U.S.A ) 제 29대 연합회장 최 병일( John Choi)입니다.
차세대 위원회에서 오랫동안 기획과 준비에 최선을 다한 결과 동남부한인회연합회 사이트를 오픈하게 된 것에 대해 대단히 반갑고 기쁩니다.

미주내에는 270만 한인동포들이 거주하고 있으며, 각 지역별로 160여개 한인회가 구성되어 있습니다. 지역별 한인회는 미주 대한민국 총영사관을 중심으로 8개 광역연합회로 분할 조직되어있는데, 그 중 한 광역을 담당하는 단체가 동남부한인회연합회 입니다.

미 동남부한인회 연합회는 노스캐롤라이나, 사우스캐롤라이나, 조지아, 앨라배마, 테네시 등 5개의 주 및 산하에 27개 지역한인회를 두고 있습니다. 미 동남부한인회 연합회는 애틀랜타시 북부지역인 Gwinnett County Duluth 시에 본부를 두고 있습니다.

저희 연합회는 비영리단체로서 미동남부 지역동포들의 보다 큰 단결과 친목을 통하여 미주류사회에 적극 참여합니다. 그러므로써 한인동포들의 권익옹호와 복리증진 및 한미간의 문화교류와 우호증진을 위하여 봉사하며 각 지역한인회와 한인동포들을 상부상조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.

본 협회는 1980년에 구성되어 다음해 1981년 부터 매해마다 동남부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. 1세대와 차세대를 화합과 단결하는데 뜻이 있고, 1.5 세대와 2세대들에게 한국인의 정서. 고유문화 전승 및 정체성과 모국어를 익히고 체험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내년 2022년 6월10일-11일에는 동체전 40회를 개최하고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. 동체전은 해외대륙별한인회서 볼 수 없는 본 협회의 최대 자랑이자 큰 행사입니다.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각 지역한인회와 교류및 소통을 열며 함께 발전하는 봉사단체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.

많은 협조와 지도편달 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
미 동남부 한인회 연합회
최병일 연합회장